ssh: connect to host ~ port 22: Operation timed out

방화벽 접근 확인

만약 mac을 쓰고 있다면 설정에 들어가 AirPlay 수신 모드를 해제해주어야 한다.

 

그리고 방화벽도 꺼두어야 한다.

ssh localhost

The authenticity of host 'localhost (::1)' can't be established.
ED25519 key fingerprint is SHA256:qN5jcneN6vPjm+D/Ss9nBRS4K7+mrDRttHE/i7lkVDM.
This key is not known by any other names.
Are you sure you want to continue connecting (yes/no/[fingerprint])?

 

Last login: Fri Jul  5 00:05:00 2024 from ::1

문제가 있는 경우 ssh : connection to host localhost port 22 : Connection refused 를 출력한다고 한다고 하는데 나의 경우 접속이 잘 되었다. 

 

E2C 자체 콘솔에서 연결 버튼을 누르면 연결이 된다고 해서, 직렬 콘솔에서 연결을 눌러보았는데 어떤 이유에서인지 접근이  불가능했다.

 

일단 기본적으로 port 22: Operation timed out 은 시도는 가능하고, 무언가 접속을 막고있어서 time out 이 되는 것이라고 한다. 

 

 

 


인바운드 / 아웃바운드 규칙 설정

서버 인스턴스 생성 당시 인바운드 / 아웃바운드 규칙을 default 로 해두고, 모든 트래픽과 프로토콜, 포트 범위를 전체로 올려두어서 모든 접근이 허용되는 줄 알았다. 그런데 알고보니 유형과 포트 범위(22) 를 지정해주어야 올바르게 접근이 되는 것 ㅠㅠ!!

이후 연결을 확인하니 잘 작동되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s-qJPyRe9Dg

Operation timed out 에러에 대해 볼륨을 재설정하거나, 방화벽 설정 등 많은 글들이 있지만

이 영상을 보면서 차근차근 점검해봤을 때 가장 도움이 되었다.